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큐슈 렌터카 여행준비 #1 토요타 렌터카 예약하기

by S57 2017. 9. 14.
반응형


가족과 함께 추석연휴 국내 여행을 계획하다가 후쿠오카 비행기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게 되어 큐슈 여행 준비를 시작한다. 가장 먼저 고민한것이 허리가 불편한 엄마가 대중교통으로 큐슈 여행이 가능할까였다. 쿠로가와 료칸과 유후인, 벳푸 등 이동시 버스에서 꽤 오랜시간을 있어야하고 후쿠오카 시내에서도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면 무리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렌터카 여행을 하기로 결정했다. 운전대가 반대라 헷갈릴텐데라며 걱정하는 엄마를 안심시키고 렌터카 업체를 폭풍 검색했다.

해외 렌터카 여행시 가장 자주 이용했던 http://www.rentalcars.com 에 접속하여 찾아봤지만 맘에들지 않았다.
여기저기 기웃기웃 하다가 일본 토요타렌트카와 직접 계약한 일본드라이빙을 찾아냈고 차량 종류 및 보험 등 자세한 설명이 맘에들어 예약을 진행했다. 예약 하기 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토요타렌트카 일본 공식 사이트에서 동일 차량을 검색해봤는데, 예약 금액이 조금 더 비쌌다. 뭔가 광고같네 ㅋㅋㅋ. 실제 내돈 내고 예약한 후기임.

http://toyotarent.co.kr/

위 업체가 혹시라도 의심된다면, 여행박사에서 예약해도 된다. 아마 같은 업체인 듯 하다. 가격이 같다.

이제 예약하기 시작!

사이트에 접속해서 출발지/반납지 및 차량인도/반납 날짜 시간을 입력 후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선택 가능한 차량을 정한 후 선택 버튼을 클릭한다.

차량 소개를 알아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 유사차량이 어떤 것인지 알려줘서 쉽게 비교 가능하다.

특히 좋은 점은 외관뿐 아니라 내관까지 아주 상세하게 알려준다.

내가 가장 관심있게 보는 것. 4인 ~5인 여행시 캐리어 부피가 꽤 크기 때문에 렌터카 선택시 가장 중요하다. 차량마다 하나하나 네이버 검색을통해 트렁크 사이즈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봐야했는데, 일본드라이빙은 요렇게 친절하게 캐리어백을 드렁크에 싣은 사진을 첨부했다.

이거에 반해 여기서 예약한듯?ㅋㅋㅋ

차량 구경을 마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의 팝업창이 뜬다. 취소수수료 2만원 변경수수료 1만원이니 꼭 차량 확인 및 날짜/시간을 확인 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차량 배정은 보장하지 않는다고 나오지만 예약을 진행하다보면 추가 요금 지불시 차량 배정을 확정할 수 있다. 특이한 차량이 아닌 경우 랜덤 배정을 하는 것이 저렴하고 좋을것이다.

회원가입을 마치고 예약을 계속 진행하면 위의 화면이 나타난다. 차량 선택란에서 차량을 지정하면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지금 부터 중요하다. 유로도로용카드 라는 것이 있는데, 렌터카를 타고 고속도로 이용 계획이 있다면 자세히 봐야한다.

먼저 ETC카드(후불제 하이패스 카드)는 우리나라의 하이패스 카드와 같다.

우리나라 하이패스처럼 톨게이트 진출시 ETC 표시가 있는 곳으로 통과하면 된다.

대여비용은 324엔이고 KEP, HEP, CEP등을 사용하려면 ETC 대여가 꼭 필요하다.

그렇다면 KEP, HEP, CEP는 무엇인가?
KEP는 큐슈 고속도로 패스로 외국인에게만 판매하는 렌터카 한정 패스이다. 2일 ~ 최대 10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일 3,500엔 / 3일 4,500엔 / 4일 5,500엔 ~ 이다.
대상지역은 아래 지도와 같다.
대부분의 큐슈 고속도로가 포함되지만, 도시 고속도로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한다.

KEP 이용 가능 도로
KEP 제외 도로

HEP는 홋카이도, CEP는 중부의 정액권이라고 보면 된다.

마지막으로 NOC(보험) 선택이다.
NOC는 사고 발생시 휴차 영업손실부담금에 대한 보험이다.
1일 8천원이니 만약을 대비해 가입하는게 좋다.


기타 보험은 렌터카 비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이용요금에는 일반 면책보상보험이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 발생시 대인, 대물, 자기차량의, 본인 상해의 치료 및 복구(수리)에 수반되는 비용에 대해 운전자는 어떠한 부담도지지 않는다.

대인보상
무제한
대물보상
무제한(자기 부담액 없음)
자기차량
수리에 소요되는 비용 전액
본인상해
승차인원 1인당 3,000만엔까지(운전자의 과실 여부에 상관없음.
손해액은 보험약관이 정한 기준에 따라 산출됩니다.)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되며 NOC를 선택한 경우 그 금액만큼 입금을 해야 예약신청이 완료된다.
렌터카 비용은 모두 일본에서 지불하면 된다. 입금 1~2일 후 예약 확정 메일이 날아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