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알못

케이카 BMW 리얼 구매 후기

by S57 2020. 3. 17.
반응형

차알못 중고차 구매 후기

부모님께 차량을 돌려줘야했고 여름이가 생겨 우리만의 차가 필요했다
차를 알아보던 중 6gt에 꽂혔다. 630i 계약을 4군데나 걸어두고서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던 중 케이카에 괜찮은 차량이 떴다!

여기서 내 기준 괜찮은 차량이란?

한달여동안 유튜브 보며 중고차를 공부한 결과 얻은 결론이다

- 정비이력 공개
- 보험이력 공개
- 뼉다구(프레임) 문제 없을 것
- 용도이력 없을 것
- 외부 교환 없을 것
- 중대한 보험처리 (수입차 200만원 이상) 없을 것
- 소유자 변경 없거나 적을 것

최우선 사항이었고 추가적으로
- 어떤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지
- 딜러의 성향 파악
- 옵션 등

주로 엔카를 열심히 보며 괜찮은 차량이 보일때마다 관심 차량으로 등록해뒀지만...차알못에 중고차 첫구매라 구매를 계속 주저했다.

케이카에 좋은 차량이 뜨자 갑자기ㅋㅋ심장이 벌렁벌렁 무슨일인지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케이카 홈서비스는 3일간 시승이 가능하고 맘에 안들면 묻지마 환불이 가능한 것.

그만큼 부담이 없었던것 같다ㅋㅋ 맘에 안들면 그냥 환불하지 뭐!이런 생각ㅎㅎ

차알못인 내가 중고차 단지에 가면 이게 좋은차인지 아닌지 모를게 분명하다.

그러나 3일간 타보면 대충 문제가 있나 없나 볼 시간도 있고 근처 카센타 가서 점검도 받아볼 수 있으니 안심이 됐달까?

유니와 상의를 하고 케이카 중고차 구매를 결정했다

 내가 구매한 차량

16년식 BMW 528i (F10)

케이카 진단결과 무사고이다 물론 100% 믿을 수 없지만 차량진단 검사보단 믿을만 하다고 생각한다.

 차량진단표에도 교환, 수리 이력 없고 뼉다구 멀쩡하다

보험 이력도 공개되어 있으며 내차 피해 0원 상대차 피해 20여만원 가벼운 사고가 있었던 것 같다.

용도이력 없으며 소유자 변경은 케이카에서 구매한 이력뿐이다. 게다가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타이어를 보는 이유는 듣도보도못한 싸구려 타이어를 끼고 있다면 전 주인이 차량에 돈을 쓰기 싫어했을 것이고

그것은 차량관리 소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었다

딜러의 성향은 등록된 다른 차량의 상태를 보면 대충 답이 나온다.

이상한 차량이 많고, 보험이력, 차량진단표 등을 공개하지 않은 딜러는 차량이 맘에 들어도 재끼는게 좋을 것 같았다.

이 딜러는 차량 하부를 항상 촬영해서 게시했고 차량상태에 대해 상세히 메모했으며 괜찮은 차량이 상당히 있는 걸로 보아 믿을만 했다

 

 홈서비스 접수를 하니 딜러, 케이카 홈서비스 부서에서 연락이 왔다

딜러에게는 차량상태에 대해 더 자세히 물어봤다

엔진룸, 타이어, 휠 등의 상태를 사진으로 보내주셨다

문제가 없어보여서 바로 구매 절차로 넘어갔다

구매시 케이카 보증서비스를

90일, 180일, 365일 구매할 수 있다. 이 보증서비스를 구매하면 수리비를 줄일 수 있긴한데 나는 구매하지 않았다

그랜져를 7~8년 타는 동안 수리가 거의 없었고 이 차량도 아직 주행거리가 많지않으며 연식도 오래되지 않아서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다

 받은 계좌로 구입금액을 이체한 후 (현금완납구매) 보험가입 후 보험가입증명서를 팩스로 보내니 구매 완료. 참 쉽다.

막 입고된 차량이라 상품화 작업 및 타이어 교환, 휠 수리 등을 해준다고해서  2일 후에 출고가 된다고 딜러에게 연락이 왔다

 홈서비스는 3일간 시승을 한 후 구매결정을 할 수 있는데 내가 구매한 주에 설 연휴가 포함되어 있어서 반납을 원할경우 3일차 18시에 주행거리 사진을 보내고 그 후에 운행을 하지 말아야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혹시 몰라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서 200원 가량 내고 정비이력 등에 대해 다시 조회해봤다

다행히 공식센터에서 간단한 수리내역만 존재했다 ㅎㅎㅎ

오전에 출고가 될거라 생각했는데 설 연휴를 앞두고 출고차량이 밀려있어서 오후 4시가 넘어서야 출고가 됐다

구미에서 서울까지 오는거라 밤10시가 되서야 집 앞 주차장에 차량이 도착했다

탁송기사님께 간단한 설명을 듣고 계약서에 서명을 했다

다행히 외관상 큰 문제는 없었고 맘에 들었다

타이어도 모두 19년 하반기에 생산된 타이어로 교체가 잘됐다

M스포츠 팩이라 그런지 옛날 디자인 같지않고 이뻤다ㅋㅋ 유니도 마음에 들어한듯

좌 G30 우 F10

마침 바로 옆에 G30이 주차되어 있어서 비교샷을 찍어봤다

확실히 G30이 세련되 보이긴하지만 F10도 밀리지 않는다ㅎㅎ

내부 디자인에서 맘에 들었던 것은 M 스티어링 휠과 브라운 시트!

내부디자인이 폭망이라는 F10에서도 M 스티어링 휠이 달려있으니 이쁘다

마음에 쏙든다

 블랙박스는 덤

케이카에서는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기기가 체크사항이 아니라고 한다

그 말은 포함되어있지 않더라도 케이카에서 보증해주지 않는다는 것

다행히 전 차주가 블랙박스와 하이패스를 사용했어서 그대로 달려있는 상태로 왔다. 이득!

마침 마카롱에서 차량점검 무료 이벤트가 진행중이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기로 했다

사장님께서 차량 상태는 모두 양호하고 실내필터와 엔진오일 확인해서 교체 하라고 하셨다

그렇게 이 차량을 구매하기로 결정했고 딜러와 케이카에게 아무런 연락을 하지 않았다

3일이 지나면 자동 구매 확정!

며칠뒤 차량등록증이 등기로 온다는 문자를 받았고 무사히(?) 차량등록증을 받을 수 있었다

차량을 구매한지 2개월이 지났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 타고 있다

중고차 구매가 처음이라 걱정도 많고 공부도 많이 했는데 케이카가 정말 좋은 것 같다

만약 다음에 또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면 또 케이카를 이용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